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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웨이 오슬로의 비요르비카(Bjørvika)소개

 

 

 

 

개요

 

비요르카(Bjørvika)는 노르웨이 오슬로의 Sentrum 자치구에 있는 동네 입니다.

 

 

이 지역은 Gamlebyen Akershus Fortress 사이에 위치한 Oslofjord 내부의 입구입니다 .

 

 

Akerselva 강의 출구 역할을합니다 . 2000 년대 이후 컨테이너 항구에서 탈바꿈하면서 도시 재개발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완료되면 Bjørvika 지역은 오슬로의 새로운 문화 및 도시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바코드 프로젝트의 다목적 중간층은 북쪽의 스카이 라인을 담당합니다.

 

 

동쪽으로는 Sørenga 의 주거 지역이 건설 중입니다. 국립 오페라Bjørvika에 있으며 Oslo Public Library Munch / Stenersen 박물관이 현재 이곳에서 건설 중이며, 후자 는 2020년에 기존 Munch 박물관을 대체합니다 .

 

 

 

비요르비카(Bjørvika)의 뜻

 

비요르비카(Bjørvika)의 북유럽 형식은 Bjárvík 입니다. 첫 번째 요소는이다 소유격 의 BYR "마을, 도시"(현대 노르웨이에 의해 ); 마지막 요소는 vík , "inlet, bay"입니다.

 

 

역사

 

Bjørvika는 전통적으로 항구였습니다.

 

오슬로은 먼저 주변에 11 세기에 설립되었다 Alna 강 유입 Oslofjord 인해 전략적 위치에 모두 전송, 무역 군에 대해서 최고의 위치 였습니다.

 

 

1300 년에 오슬로의 인구는 약 3000 명에 이르렀습니다. Akershus 요새의 건설은 1299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도시는 주로 목조 건물로 만들어졌으며 6 개의 교회, 3 개의 수도원 및 두 개의 저택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왕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감독을 위한 것입니다. 이 도시는 15 세기와 16 세기에 쇠퇴했습니다. 1537 년 개혁 이후 도시의 경제 기반이 무너지고 도시는 반복적으로 불에 휩싸였습니다

 

 

1624 년 화재 이후 크리스티안 4 왕 은 새로운 도시 계획을 지시하고 자신을 기리기 위해 도시 이름을 오슬로에서 크리스티아니아로 변경했습니다.

 

 

사각형 도시 그리드가 도입되었고 최초의 벽돌 건물이 지어졌습니다. 이 도시는 목재 수출의 중요한 항구로 성장했으며 도시 동쪽의 비요르카(Bjørvika) 지역은 항구 시설로 발전했습니다. 1801 년까지이 도시에는 8900 명이 거주했습니다

 

 

1814년부터 크리스티아니아는 노르웨이의 수도가되었고, 덴마크로부터 부분적으로 독립을 되찾고 스웨덴과의 연합을 맺었습니다.

 

 

산업화는 1840 년에 처음에는 Aker 강을 따라 시작되었습니다 .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새로운 인프라가 건설되었습니다.

 

 

상업 활동이 증가하고 1854 년에 기차역이 개장 되어 Hoved 라인을 통해 Christiania Mjøsa 호수를 연결 합니다.

 

 

1835 년에 인구는 18,000 명이었습니다. 1890 년에는 151,000에 도달했습니다. 1878 년부터 Oslofjord는 쇄빙선과 함께 영구적으로 개방되었습니다

 

 

1900 년까지 Kristiania는 최고의 해운 도시이자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해운 도시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1960 년에는 판매 규제 완화로 자동차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Bjørvika를 통한 새로운 도로 시스템이 1970 년에 개통되었습니다. 10 년 후 오슬로 터널 은 도시의 두 철도 네트워크를 연결했습니다.

 

 

1960 년대부터 컨테이너 수송 및 자동화 포트 기술의 개발에 선도적 인 추세가되었다. 새로운 도로와 항구 시설의 꾸준한 건설은 오슬로가 해안가에 접근하는 것을 방해하는 물리적 및 시각적 장벽을 만들었습니다

 

 

 

 

고고 학적 발견

 

고고학자들은 도시 개선 및 고속 철도 건설과 관련하여 현대 비요르비카 지구에서 2019 4 월에 최소 500 년 된 중세 선박 6 척을 발견했습니다.

 

 

배는 1300 ~ 1600 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노르웨이 해양 박물관 의 프로젝트 관리자이자 고고학자인 Elling Utvik Wammer는이 발견이 노르웨이에서 독특하다고 지적하고이를 "고고 학적 동화"라고 불렀습니다.

 

 

이곳에서 발견 된 마지막 배는 길이 10m 16 세기 화물선이라고합니다.

 

 

또 다른 고고학자 인 Marja-Liisa Grue는 그것이 근처의 Akershus Fortress로 돌을 운반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 고고학자 팀은이 발견이 1624 년의 대도시 화재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종교 개혁 이라는 시기에 빛을 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피요르드 시티

 

비요르카(Bjørvika)는 오슬로 해안가에 대한 피요르드 시티 (Fjord City) 계획의 일부로 재개발되고 있습니다.

 

 

2010 년에는 Bjørvika 터널이 완공되었고 2012 년에는 비스페로켓(Bispelokket) 과 나머지 E18이 제거되었습니다.

 

 

새로운 거리인 Dronning Eufemias 게이트가 현재 Bispegata 경로를 따라 건설됩니다. 그것은 대중 교통의 주요 경로로 사용될 것이며 오슬로 트램웨이의 Ekeberg 라인은 2018/2019 년에 도로를 따라 경로를 변경할 계획입니다

 

 

이 지역은 오슬로 중앙역 바로 남쪽에 있으며 Jernbanetorget 의 오슬로 T-bane 을 통해 도달 할 수도 있습니다 .

 

 

 

비요르카(Bjørvika)의 개발

 

 

오슬로 항만청의 자회사인 HAV Eiendom 이 이 지역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완료되면 4 ~ 5,000 개의 아파트와 약 20,000 개의 일자리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Bjørvika에는 여러 주요 문화 기관이 있습니다. 매일 30,000 명이 인근 지역을 여행 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2008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가 비요르비카에 문을 열었습니다.

 

 

33 kr의 비용이 들고 Statsbygg 에 의해 건설 되었으며 Snøhetta 가 설계했습니다 .

 

 

Bjørvika Vestbanen 보다 위치로 선호되었습니다 . 오페라는 38,500 평방 미터 (414,000 평방 피트)의 크기로 대중에게 개방 된 크고 기울어 진 지붕이 있습니다.

 

 

2008 년 노르웨이 의회는 새로운 문화 센터를 형성하기 위해 Bjørvika Munch Museum , Stenersen Museum Oslo Public Library 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ronning Eufemias 게이트와 중앙역 사이에는 최대 22 층 높이의 중층 건물 12 개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공식적으로 Barcode Buildings 로 명명되었습니다 . 첫 번째 인 PricewaterhouseCoopers 사무실은 2007 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마지막 건물은 2016 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건물의 높이는 뜨거운 논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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