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바의 수도는 어디입니까?

하바나는 쿠바 북부 해안, 플로리다 키스 제도의 코랄 케이 군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멘다레스 강(Almendares River)이 이 마을을 통과합니다. 이 도시는 해안에서 완만하게 솟아오른 낮은 언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바나는 언제 어떻게 쿠바의 수도가 되었나요?

하바나는 16세기에 스페인이 쿠바 섬을 정복하기 위한 기지 역할을 하는 이상적인 전략적 위치를 발견한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592년 스페인의 필립 2세 왕은 하바나에 도시라는 명칭을 부여했습니다. 이 도시는 17세기에 급속도로 성장했고, 18세기에는 인구가 70,000명이 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하바나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스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로 평가되었습니다. 

 

영국의 짧은 점령 이후 하바나는 스페인에 점령되어 요새화된 도시가 되었습니다. 도시는 19세기에 번영했고 1863년에는 대도시의 확장을 위해 성벽이 무너졌습니다.

 

20세기에 쿠바는 미국의 지배를 받게 되었고, 마침내 1902년 5월 20일, 미국의 통치가 끝나고 쿠바의 초대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하바나는 현재 독립국가인 쿠바의 수도가 되었다. 하바나는 현재 쿠바 정부의 중심지이다.

 

 

하바나 기후

하바나 주민들은 일년 내내 쾌적한 기후를 즐깁니다. 평균 기온은 22°C~28°C이며, 기온은 10°C 이하로 거의 떨어지지 않습니다. 강수량은 10월에 가장 많고, 2월~4월이 가장 건조합니다.

 

 

 

쿠바 수도의 경제

과거에 하바나는 신세계에서 가장 번영한 무역 중심지 중 하나였습니다. 노예 무역과 설탕 농장은 엄청난 수익을 창출해 도시의 급속한 발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식민지 지배가 끝나자 이 도시는 전 세계 피서객들의 중요한 휴양지가 되었다. 하바나는 현재 쿠바의 중요한 금융, 상업, 산업 중심지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산업은 조선, 섬유, 담배, 자동차 제조 등입니다.

 

 

하바나에 가는 방법?

쿠바의 수도이자 주요 관광지인 하바나는 교통 인프라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메트로버스 서비스는 도심 지역을 서로 연결합니다. 

 

Omnibus Metropolitanos 서비스는 도시를 하바나 주변의 다른 도시와 연결합니다. 도시의 주요 국제공항인 호세 마르티 국제공항은 시내 중심에서 약 11km 떨어져 있습니다. 

 

소규모 국내 공항인 플라야 바라코아 공항(Playa Baracoa Airport)도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바나 교외 철도(Havana Suburban Railway)는 도시와 쿠바의 나머지 지역을 연결하는 철도 네트워크입니다. 

 

이 도시는 또한 광범위한 도로망과 페리 서비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여행지 정보

 

보스턴과 캠브리지의 최고 관광 명소 18 곳 1부

 

보스턴과 캠브리지의 최고 관광 명소 18 곳 1부

보스턴과 캠브리지의 최고 관광 명소 18 곳 아마도 미국에서 보스턴만큼 식민지와 혁명 전쟁 시대의 역사를 가진 도시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보스턴은 오늘날의 도시에 대한 평판으로 가장 사

edutrip.tistory.com

 

반응형
댓글
250x250